여러분, 지금 당장 지갑을 열어보세요. 그 안에는 얼마의 돈이 있나요? 그런데 만약 여러분이 잊고 있던 '휴면계좌'가 있다면 어떨까요? 그 금액은 상상 이상일 수 있습니다.
휴면계좌에는 '휴면예금'과 '휴면보험금'이 있습니다. 이 글을 통해 휴면계좌에 대해 알아보고, 어떻게 찾아서 돌려받을 수 있는지 알아봅시다.
휴면계좌란 무엇인가?
휴면계좌란 일정 기간 동안 거래가 없어 잠자는 상태에 빠진 계좌를 말합니다. 이러한 계좌에는 원래의 계좌주가 잊어버린 휴면예금과 휴면보험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휴면예금과 휴면보험금이란?
휴면예금은 일정 기간 동안 거래가 없어 은행 등에서 관리하는 예금을 말합니다. 이와 비슷하게, 휴면보험금은 보험금 지급 대상자가 보험금을 받아가지 않아 보험회사에서 관리하고 있는 보험금을 의미합니다.
이런 휴면예금과 휴면보험금은 본인이나 상속인이 신청을 하면 언제든지 찾아갈 수 있습니다.
휴면계좌 찾기
휴면예금을 찾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온라인과 방문신천을 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지급 신청할 경우에는, 먼저 서민금융진흥원 휴면예금조회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조회신청서를 작성한 후, 본인 신원을 확인합니다. 그럼 금융회사명, 계좌, 금액, 건수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이후 지급신청을 하면, 휴면예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아래를 따라가시면 필요한 더 자세한 정보가 있습니다.
온라인 지급 신청 (휴면예금 찾아줌) 절차
<서민금융진흥원에 출연된 휴면예금 조회하기>
방문 조회 및 지급 신청 절차
해당 금융회사의 영업점 또는 전국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하고, 담당자다 신분확인 후 신청을 등록합니다.
원권리자 본인 외 신청인(상속인, 대리인 등)이 신청하는 경우, 관계 확인 등에 필요한 서류를 추가 제출하실 수 있습니다. 제출서류는 방문 전에 해당 금융회사 또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통해 확인하시면 됩니다.
※ 지급신청이 정상 등록되면, 진흥원은 원권리자(예금주) 명의로 확인된 계좌로 휴면예금을 즉시 지급해 드립니다.
상속인도 휴면계좌를 찾을 수 있습니다
본인의 계좌뿐만 아니라 부모님이 돌아가시고 아무도 모르는 계좌가 있을 경우에도 상속인이 휴면계좌를 조회하고 찾을 수 있습니다. 상속인이신 분들도 잊지 마시고 확인해 보세요.
상속인이 신청을 하려면, 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휴면계좌를 출연한 금융회사
휴면계좌는 은행, 보험, 저축은행, 기타 기관 등 다양한 곳에서 출연하고 있습니다.
21개 은행, 23개 생명보험회사, 12개 손해보험회사, 53개 상호저축은행, 그리고, 시흥중앙 새마을금고, 한국증권금융, 한국예탁결제원이 출연하고 있으니 다른 사이트에 가셔서 헤맬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자기 휴면예금이 있을 만한 금융기관이 여기에 출연한 것인지 알고 싶으시다면 여기에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휴면예금, 잊어버리지 마세요. 그것은 여러분의 잠자는 자산입니다.
오늘 바로 찾아보세요. 더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여러분의 잠자는 자산을 깨우는 첫걸음, 지금 시작하세요.
숨어 있는 돈을 추가로 찾고 싶다면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 Take Look Her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