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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인 스트레스 관리 전략 : 시간관리, 10가지 마음가짐 및 명상 기법

by 자유로운 망아지 2023. 4. 20.

회사원으로서 스트레스는 끊임없는 동반자가 될 수 있으며, 바쁜 직장의 요구 사항은 우리의 정신 및 신체 건강에 큰 타격을 줄 수 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전반적인 웰빙을 개선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조치가 있습니다.

 

 

스트레스 관리 전략은 시간 관리 및 우선순위 지정에 집중하면서, 10가지 마음가짐과 명상기법을 실천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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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관리

효과적인 시간 관리는 우리가 더 적은 시간에 더 많은 것을 성취할 수 있게 해 주고, 정신 에너지를 자유롭게 하고, 압도감을 줄여줌으로써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시작하려면 Toggl 또는 RescueTime과 같은 시간 추적 도구를 사용하여 매일 시간이 어디로 가고 있는지 확인하여야 합니다. 이것은 당신이 시간을 낭비하고 있는 곳이나 더 효율적일 수 있는 곳을 찾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작업 우선순위 지정

시간 사용에 대해 더 잘 알게 되면 중요성과 긴급성에 따라 작업의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이 좋으며, 중요도와 긴급도에 따라 작업의 우선순위를 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Eisenhower Matrix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작업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고 압도감을 줄이는 작업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직장과 가정의 경계설정

또 다른 유용한 전략은 직장과 가정생활 사이에 명확한 경계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업무 스트레스가 개인 시간에 스며드는 것을 방지하고 에너지를 재충전하고 보충할 수 있습니다.

 

특정 근무 시간을 정하고 이를 지키거나 별도의 작업 공간을 사용하여 업무와 개인 생활을 물리적으로 분리하십시오.

 

 

10가지 마음가짐 및 명상 기법

직장인 스트레스 관리는 개인의 건강뿐만 아니라 업무의 효율성 향상에도 매우 중요합니다. 스트레스는 기력 소진, 생산성 저하, 심지어 신체 건강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글에서 소개하는 10가지 효과적인 마음가짐과 명상 기법은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효과적인 방법으로 정신적인 안정감을 가져다줄 것입니다.

 


마음 가짐은 판단 없이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인정하면서 순간에 존재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이것은 평온함과 이완의 느낌을 촉진하여 스트레스 수준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반면에 명상은 평온과 이완의 정신 상태를 달성하기 위해 특정 대상이나 활동에 주의를 집중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다음은 직장인이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10가지 효과적인 마음가짐 및 명상 기법입니다.

  1. 심호흡 운동 : 호흡에 집중하고 천천히 깊게 숨을 들이쉬고 내쉬십시오.
  2. 바디 스캐닝 : 눈을 감고 몸의 각 부분에 집중하면서 각 근육 그룹을 이완시킵니다.
  3. 마음가짐 명상 : 조용한 곳에 앉아 호흡에 집중하여 판단 없이 생각이 오고 가도록 합니다.
  4. 가이드 명상 : 집중하고 긴장을 푸는 데 도움이 되는 가이드 명상 녹음을 듣습니다.
  5. 걷기 명상: 밖으로 산책하고 주변에 주의를 집중하십시오.
  6. 요가 :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요가 자세와 호흡 운동을 업무에 통합하십시오.
  7. 태극권 : 이완을 촉진하고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태극권 운동을 연습하십시오.
  8. 신중한 식사 : 식사를 즐기고 각 물린 맛과 질감에 집중하는 시간을 가지십시오.
  9. 점진적 근육 이완 : 신체의 각 근육 그룹을 한 번에 하나씩 긴장 및 이완합니다.
  10. 시각화 : 눈을 감고 고요하고 평화로운 장면을 상상하며 세부 사항에 집중합니다.

 

마음가짐과 명상을 업무에 통합하면 스트레스 수준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앱, 팟캐스트 및 온라인 수업을 포함하여 사용 가능한 많은 리소스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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