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기술

도심 항공 모빌리티에서 eVTOL의 부상

by 자유로운 망아지 2023. 5. 25.

대중교통의 미래는 도심 항공 모빌리티(UAM)의 핵심 요소인 전기 수직 이착륙(eVTOL) 차량과 함께 하늘로 향하고 있습니다. 교통의 새로운 시대가 열리고 있는 지금, eVTOL은 도시 내 이동 방식과 도시 간 이동 방식을 혁신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eVTOL의 세계, 설계, 기반 기술, UAM에서의 역할에 대해 자세히 살펴봅니다.

UAM 비행체
조비사에서 만든 UAM 비행체의 시험 비행 모습

 

eVTOL의 이해

eVTOL은 효율적인 도심 이동을 위해 설계된 항공기입니다. 뉴욕이나 로스앤젤레스와 같이 혼잡한 도시에서 비행하도록 설계된 고급 항공 모빌리티(AAM) 및 도심 항공 모빌리티(UAM) 운동의 일부입니다.

 

 

이러한 차량은 한 명 이상의 승객과 일부 화물을 수용할 수 있어 화물 운송부터 응급 의료 서비스 및 승객 운송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용 사례에 이상적입니다.

 

Volocopter사의 UAM 비행체
Volocopter사의 UAM 비행체

 

UAM에서 eVTOL의 현재 상태

현재 50개 이상의 고객사가 16개 이상의 서로 다른 설계와 약속을 이행하는 등 eVTOL 부문은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독일 항공우주 회사인 릴리움(Lilium)과 같은 회사는 항속거리 155마일 이상, 순항 속도 175마일의 배터리 구동 항공기를 출시했습니다.

 

한편, 스위스의 만타 에어크래프트는 두 가지 버전의 eVTOL 하이브리드 항공기를 개발했습니다: 두 개의 좌석을 갖춘 ANN2와 네 개의 좌석을 갖춘 ANN4입니다.

 

Lilium사의 비행체
Lilium사의 비행체

 

UAM 시장에서 eVTOL의 역할

eVTOL은 효율적이고 환경 친화적인 운송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UAM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몇몇 대형 항공사는 eVTOL을 구매하거나 운영 파트너를 통해 연결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릴리움은 미국과 유럽의 다양한 시장에서 도시 간 모델을 추진 중이며, 최대 300km의 장거리 노선에서 지점 간 운항을 제공하여 연결성이 떨어지는 노선을 보완하고 있습니다.

Manta Aircrapt사의 비행체
Manta Aircrapt사의 비행체

 

UAM에서 eVTOL의 미래

조비 에비에이션과 같은 기업이 선도하고 있는 UAM에서 eVTOL의 미래는 유망해 보입니다. SMG 컨설팅의 첨단 항공 모빌리티 지수(ARI)에 따르면, 조비 에비에이션은 현재 인증된 제품을 대규모로 생산하기 위한 진척도 측면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UAM에 eVTOL을 널리 도입하는 데는 난관이 많습니다. eVTOL의 인증 절차는 길고 복잡하며, 극복해야 할 기술적 및 규제적 장애물이 많습니다.

 

결론

eVTOL은 소음 공해 감소, 배기가스 배출량 감소, 잠재적인 자동화 이점을 제공하여 도시 교통을 변화시킬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늘에서 eVTOL을 흔히 볼 수 있는 미래로 나아가면서 이 혁신적인 기술이 UAM의 미래를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임은 분명합니다.

 

 

 

도심 항공 모빌리티(UAM): 미래를 여는 창, 시리즈 시작!

UAM(Urban Air Mobility, 도심 항공 모빌리티)의 매혹적인 세계를 소개하는 새로운 블로그 시리즈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21세기 초반을 지나고 있는 이즈음에 우리는 출퇴근과 물품 운송 방식에 혁

refanst.tistory.com

 

 

도심 항공 모빌리티: 혁신을 주도하는 핵심 기술

도심 항공 모빌리티(UAM)는 도시 교통 혁신을 위한 혁신적인 개념입니다. 이는 자율 여객 또는 화물 항공 운송을 도시 환경에 통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이 개념은 여러 가지 지원 기술

refanst.tistory.com

 

 

UAM의 거인들: 항공업계의 선도 기업

도심 항공 모빌리티(UAM)는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분야로 교통에 대한 인식을 바꾸고 있습니다. 드론 제조업체부터 서비스 제공업체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기업이 이 혁신적인 기술에 투자하여

refanst.tistory.com

 

댓글